빈대가 유행하는 요즘, 빈대 퇴치제, 빈대 살충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아무거나 구입하는 것이 아닌 환경부 승인 빈대 살충제가 따로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승인받은 빈대 살충제 목록,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빈대 특징, 증상, 예방 및 퇴치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질병관리청 승인 빈대 살충제 목록
환경부에서 승인한 빈대 살충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에 승인한 살충제는 모드 피레스로이드 계열 살충제이며 기존 감염병예방용 살충제는 8개, 기존 빈대 보건용(가정용) 살충제는 42개 입니다.
최근 빈대가 확산되면서 긴급으로 승인한 감염병예방용 살충제는 총 8가지로 모두 네오니코티노이드 계열(디노테퓨란) 살충제 입니다.
기존 빈대 감염병 예방용 살충제
기존 빈대 보건용(가정용) 살충제
긴급 승인 감염병 예방용 살충제
빈대 살충제 사용방법
1. 피부, 호흡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복, 보호장비, 마스크 착용
2. 살충제 사용 시 작업자를 제외하고 해당 공간에 있는 사람들 대피
3. 용법, 용량 및 주의사항을 확인해 우선적으로 빈대에 직접 분무한 후, 빈대가 서식하는 가구, 틈, 벽에 분사하여 방제함.
4. 살충제 분무 후에는 충분히 환기하기
살충제는 엄격한 승인 및 절차를 거쳐야만 제조, 판매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살충제 승인은 정해진 용도와 사용 방법을 지켰을 때에 대한 평가로 승인된 제품이라도 무조건 안전하다고 할 수 없으며 올바른 사용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살충제의 대부분은 신경, 근육계에 이상을 일으켜, 해충을 죽게 하는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에게 노출되는 양과, 경로에 따라 위험 수준이 달라질 뿐 건강과 환경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빈대 살충제 사용 시 가장 중요한 점은 노출을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향해 분사하지 않아야 하며 흡입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사용한 후에는 꼭 충분한 환기와 청소를 한 후 출입해야하며 식기, 음식, 소파, 의류 등에 닿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빈대 살충제 사용 시 주의사항
- 위의 목록에 있는 환경부 승인여부를 꼭 확인하고 선택하기
- 분무 시 피부, 호흡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마스크 등과 같은 보호복, 보호장비 착용하기
- 살충제 사용 시 분무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해당 공간에 있는 사람들을 대피시키기
- 용법, 용량, 주의사항을 숙지 후 필요한 곳에 최소한으로 사용
- 살충제 처리 후에는 반드시 충분히 환기하기
-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 침대, 매트리스 등에는 살충제 사용 제외하기
- 영유아, 어린이, 노약자가 닿을 수 있는 곳은 고온, 스팀 처리 등 물리적 방제를 적용하기
지금까지 안전한 빈대 살충제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환경부 승인 살충제 목록까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안전을 위해 꼭 위 내용 숙지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